강께르의 개발일지

[Project] 20210824_2일차 본문

프로젝트/210823~210910_개인프로젝트

[Project] 20210824_2일차

강께르 2021. 8. 25. 02:28

개발일지_210824_2일차

 

오늘 한 일

스프라이트 마무리

디자인패턴 조사

- 이미지 로드(퍼사드), 카메라(옵저버), UI버튼(커맨드), 유닛 객체 생성(팩토리)

프레임워크 정리

퍼사드 패턴을 이용한 리소스 로드 구현

맵툴 구현 시작

- 오브젝트 클래스 구현

- 타일 관련 클래스 구현(tile, environment, building)

- 타일을 멤버변수로 관리하여 하나의 맵을 표현할 map 클래스 구현

- map 하나를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할 maptool 클래스 생성

- maptool 클래스를 생성자로 초기화하고 평야 이미지 렌더와

  사용자가 조작하면서 쓸 커서 이미지를 렌더까지 완료

 

내일 할 일

맵툴 세부 구현

- 키보드 입력을 통한 타일 찍기 기능 추가

카메라 구현 시작

 

오늘 기록 사항

- 빌딩 클래스를 하나의 클래스로 처리하여 bool값으로 그 기능과 렌더를 무엇으로 결정될지 정하자.

- 맵툴에서 타일에 대한 클래스는 따로 둬서 고정배열로 맵을 표현할 수 있게 하고

- 빌딩과 특별한 지형과 같은 경우는 vector로 따로 저장하고 어느 타일에 배치된 건지 알 수 있게 타일 인덱스를 저장할 수 있게 하여 접근하면 좋겠다.

'프로젝트 > 210823~210910_개인프로젝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Project] 20210827_5일차  (0) 2021.08.28
[Project] 20210826_4일차  (0) 2021.08.27
[Project] 20210825_3일차  (0) 2021.08.26
[Project] 20210823_1일차  (0) 2021.08.24
[Project] 20210822_0일차  (0) 2021.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