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께르의 개발일지
[Project] 20210824_2일차 본문
개발일지_210824_2일차
● 오늘 한 일
스프라이트 마무리
디자인패턴 조사
- 이미지 로드(퍼사드), 카메라(옵저버), UI버튼(커맨드), 유닛 객체 생성(팩토리)
프레임워크 정리
퍼사드 패턴을 이용한 리소스 로드 구현
맵툴 구현 시작
- 오브젝트 클래스 구현
- 타일 관련 클래스 구현(tile, environment, building)
- 타일을 멤버변수로 관리하여 하나의 맵을 표현할 map 클래스 구현
- map 하나를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할 maptool 클래스 생성
- maptool 클래스를 생성자로 초기화하고 평야 이미지 렌더와
사용자가 조작하면서 쓸 커서 이미지를 렌더까지 완료
● 내일 할 일
맵툴 세부 구현
- 키보드 입력을 통한 타일 찍기 기능 추가
카메라 구현 시작
● 오늘 기록 사항
- 빌딩 클래스를 하나의 클래스로 처리하여 bool값으로 그 기능과 렌더를 무엇으로 결정될지 정하자.
- 맵툴에서 타일에 대한 클래스는 따로 둬서 고정배열로 맵을 표현할 수 있게 하고
- 빌딩과 특별한 지형과 같은 경우는 vector로 따로 저장하고 어느 타일에 배치된 건지 알 수 있게 타일 인덱스를 저장할 수 있게 하여 접근하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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