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께르의 개발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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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210823~210910_개인프로젝트

[Project] 20210822_0일차

강께르 2021. 8. 24. 01:15

1. 무엇을 만들 것인가?

게임 이름 : 어드밴스 워즈 2 : 블랙홀 라이징

장르 : 턴제 전략 대전 게임

2. 어드밴스 워즈 2 : 블랙홀 라이징

- 어드밴스 워즈 2는 턴제 방식으로 상대방과 생산, 점령, 전투를 주고 받으며 진행하는 전략 대전 게임이다.

- 각 턴마다 획득할 수 있는 돈을 이용해 자신의 건물에서 자신의 유닛을 생산하고, 빈 건물을 점령하거나 상대방과의 전투를 통해 승리하여 상대방의 건물을 점령하여 획득할 수 있는 돈을 더 증가시켜 상대방보다 더 좋은 유닛 혹은 더 많은 유닛을 생산하여 이기거나 전략적으로 극복하는 게임이다.

 

3. 구현 목표

- 로컬로 2인의 플레이어가 11 대전 게임 모드를 플레이할 수 있게 하는 것이 구현 목표다.

 

4. 세부 개발 사항

1주차

리소스 작업

맵툴로 지형지물 찍기

맵툴 세이브 로드

카메라 구현

 

유닛 보병 클래스 구현 및 렌더

- 비용, 이동, 체력, 시야, 무기

- 지휘관 캐릭터의 능력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니 그 부분을 고려

 

유닛 선택 구현

- 선택에 의해서만 한 유닛에 대한 행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이동 구현

- 에이스타(+미리 갈 곳을 예상한 경로 출력)

- 지형을 고려한 이동

 

유닛 5종류 구현

- 보병(강가 이동 가능, 점령 기능 후순위 개발)

- 바주카포병(강가 이동 가능, 점령 기능 후순위 개발)

- 탱크

- 곡사포(장거리 추후 공격 기능)

- 보급차(공격 기능 X, 보급 기능)

 

2주차

상대 플레이어 구현

턴제 방식 구현

 

전투 시스템 구현

- 상성에 의한 피해율 계산

- 지형에 따른 피해율 계산

 

건물 점령 시스템 구현

 

공장 건물을 통한 생산 시스템 구현

- 팩토리 패턴을 사용한 유닛 객체 생성

 

승리, 패배 분기점 구현

 

3주차

메뉴 씬을 통한 게임 세팅 구현

, 캐릭터 선택

 

지휘관 캐릭터 구현

패시브, 액티브 능력 구현

 

이펙트, 사운드

 

디버그, 기술문서 작성 및 영상 제작

 

추후 개발해볼 수 있을 사항

유닛 추가

제한된 시야 모드 구현

 

4. 세부적인 사항

코드 관리 : github

일정 관리 : no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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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일지_210822_0일차

 

오늘 한 일

계획서 작성

일정 관리 프로그램 notion 숙지

github 리포지토리 생성

리소스 확보

 

내일 할 일

스프라이트 정리(마젠타 작업)

사운드 정리(사용 목적에 따른 이름 바꾸기 및 분류)

빌드 스케쥴을 고려한 3주 일정 계획 작성

프레임워크 정리

디자인 패턴 조사

클래스 다이어그램 작성

 

일정 목록을 조기에 완료할 시 추가적으로 업무를 덧붙여서 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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