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께르의 개발일지
[Project] 20210822_0일차 본문
1. 무엇을 만들 것인가?
게임 이름 : 어드밴스 워즈 2 : 블랙홀 라이징
장르 : 턴제 전략 대전 게임
2. 어드밴스 워즈 2 : 블랙홀 라이징
- 어드밴스 워즈 2는 턴제 방식으로 상대방과 생산, 점령, 전투를 주고 받으며 진행하는 전략 대전 게임이다.
- 각 턴마다 획득할 수 있는 돈을 이용해 자신의 건물에서 자신의 유닛을 생산하고, 빈 건물을 점령하거나 상대방과의 전투를 통해 승리하여 상대방의 건물을 점령하여 획득할 수 있는 돈을 더 증가시켜 상대방보다 더 좋은 유닛 혹은 더 많은 유닛을 생산하여 이기거나 전략적으로 극복하는 게임이다.
3. 구현 목표
- 로컬로 2인의 플레이어가 1대 1 대전 게임 모드를 플레이할 수 있게 하는 것이 구현 목표다.
4. 세부 개발 사항
1주차
리소스 작업
맵툴로 지형지물 찍기
맵툴 세이브 로드
카메라 구현
유닛 보병 클래스 구현 및 렌더
- 비용, 이동, 체력, 시야, 무기
- 지휘관 캐릭터의 능력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니 그 부분을 고려
유닛 선택 구현
- 선택에 의해서만 한 유닛에 대한 행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이동 구현
- 에이스타(+미리 갈 곳을 예상한 경로 출력)
- 지형을 고려한 이동
유닛 5종류 구현
- 보병(강가 이동 가능, 점령 기능 후순위 개발)
- 바주카포병(강가 이동 가능, 점령 기능 후순위 개발)
- 탱크
- 곡사포(장거리 추후 공격 기능)
- 보급차(공격 기능 X, 보급 기능)
2주차
상대 플레이어 구현
턴제 방식 구현
전투 시스템 구현
- 상성에 의한 피해율 계산
- 지형에 따른 피해율 계산
건물 점령 시스템 구현
공장 건물을 통한 생산 시스템 구현
- 팩토리 패턴을 사용한 유닛 객체 생성
승리, 패배 분기점 구현
3주차
메뉴 씬을 통한 게임 세팅 구현
맵, 캐릭터 선택
지휘관 캐릭터 구현
패시브, 액티브 능력 구현
이펙트, 사운드
디버그, 기술문서 작성 및 영상 제작
추후 개발해볼 수 있을 사항
유닛 추가
제한된 시야 모드 구현
4. 세부적인 사항
● 코드 관리 : github
● 일정 관리 : no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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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일지_210822_0일차
● 오늘 한 일
계획서 작성
일정 관리 프로그램 notion 숙지
github 리포지토리 생성
리소스 확보
● 내일 할 일
스프라이트 정리(마젠타 작업)
사운드 정리(사용 목적에 따른 이름 바꾸기 및 분류)
빌드 스케쥴을 고려한 3주 일정 계획 작성
프레임워크 정리
디자인 패턴 조사
클래스 다이어그램 작성
일정 목록을 조기에 완료할 시 추가적으로 업무를 덧붙여서 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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