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께르의 개발일지
[Project] 20210713_5일차 본문
1. 오늘 해야할 일
- 흰 줄 현상 나타나는 스프라이트 수정
- 키 큰 개구리의 미니언 구현
- 이동 구현
- 피격 충돌 그리고 피격 후 소멸 구현
- 플레이어와 충돌
- 패링
- 개굴이와 개골이 보스전 시작
- 보스 RECT 두개를 화면상 출력
- 작은 보스의 탄환 발사 패턴 구현
- 보스 매니저 구성
2. 결산
- 오늘은 1페이즈의 마무리 단계까지 왔다. 현재 미니언들이 생성되고나서 특정구간에서만 움직이는 현상을 보이는데 내일 수정할 수 있도록 하자.
- 애니메이션에 따른 패턴을 구현하다보니 어떻게 적용할지 막막했는데 오늘 저녁에 와서 하는 것을 보니 패턴을 대강 구현한 다음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하고 합을 맞추는 형식으로 해야 그림을 그리기 좋은 것 같다.
- 이제 페이즈를 전환하는 것도 신경써야하는데 내일 안으로 3페이즈에 진입하여 작업량을 많이 소화할 수 있도록 하자.
- 그리고 총알과 미니언에 대한 vector 처리에 한 30분 정도 애먹긴했다. 만약 제거한 vector 요소가 있다면 반복문을 break하는 습관을 들이자. 반복자 혹은 인덱스 오류가 난다.
'프로젝트 > 210709~210718_개인프로젝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Project] 20210715_7일차 (0) | 2021.07.16 |
---|---|
[Project] 20210714_6일차 (0) | 2021.07.15 |
[Project] 20210712_4일차 (0) | 2021.07.13 |
[Project] 20210711_3일차 (0) | 2021.07.11 |
[Project] 20210710_2일차 (0) | 2021.07.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