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께르의 개발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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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210709~210718_개인프로젝트

[Project] 20210713_5일차

강께르 2021. 7. 14. 00:53

1. 오늘 해야할 일

- 흰 줄 현상 나타나는 스프라이트 수정

- 키 큰 개구리의 미니언 구현

 - 이동 구현

 - 피격 충돌 그리고 피격 후 소멸 구현

 - 플레이어와 충돌

- 패링

- 개굴이와 개골이 보스전 시작

 - 보스 RECT 두개를 화면상 출력

 - 작은 보스의 탄환 발사 패턴 구현

- 보스 매니저 구성

 

2. 결산

- 오늘은 1페이즈의 마무리 단계까지 왔다. 현재 미니언들이 생성되고나서 특정구간에서만 움직이는 현상을 보이는데 내일 수정할 수 있도록 하자.

- 애니메이션에 따른 패턴을 구현하다보니 어떻게 적용할지 막막했는데 오늘 저녁에 와서 하는 것을 보니 패턴을 대강 구현한 다음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하고 합을 맞추는 형식으로 해야 그림을 그리기 좋은 것 같다.

- 이제 페이즈를 전환하는 것도 신경써야하는데 내일 안으로 3페이즈에 진입하여 작업량을 많이 소화할 수 있도록 하자.

- 그리고 총알과 미니언에 대한 vector 처리에 한 30분 정도 애먹긴했다. 만약 제거한 vector 요소가 있다면 반복문을 break하는 습관을 들이자. 반복자 혹은 인덱스 오류가 난다.

이제 쫌 게임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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