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께르의 개발일지
[Project] 20210714_6일차 본문
1. 오늘 해야할 일
- 미니언 관련 일 마무리
- 미니언 이동 관련 수정
- 알파블렌드 적용
- 1페이즈에서 2페이즈 넘어가는 분기 구현
- 2페이즈 구현
- 큰 개굴 프로펠러 패턴
- 작은 개굴 탄환 패턴
2. 오후까지의 일
- 미니언 관련해 수정을 완료했다. 미니언이 일정 범위를 지나면 다시 일정 범위 안으로 들어오도록 움직이는 함수에 조건을 만들었다.
- 페이즈와 페이즈 사이의 스프라이트와 애니메이션을 적용하고 2페이즈를 구현하는 중이었다.
- 현재 작은 개구리와 큰 개구리의 스프라이트 적용도 되었고 일정 시간 동안 반복하여 프레임이 순환하도록 했다.
- 그 위에 패턴을 구현하려고 했는데 작은 개구리 탄환이 렌더링이 안되는 문제를 발견했다.
- 이전 1페이즈의 작은 개구리의 주먹 탄환 발사와 똑같은 함수를 적용했는데 하나는 되고 하나는 안되는 현상이 일어난 것이다.
- 사용자 정의로 만든 ENUM인 탄환 종류가 안 먹는 것이 아님을 확인했다.
- X, Y의 문제도 아닌 것 같다. 집에 가서는 함수를 복사해오는 것이 아닌 재정의를 해봐야겠다.
3. 결산
- 2페이즈까지의 패턴을 마무리했다. 이제 플레이어의 사망과 보스의 사망을 마저 구현하고 UI를 적용시키면 스테이지 완성이다.
- 아까 탄환의 출력은 내가 탄환 종류 초기화를 하고 따로 초기화 함수를 호출해 NULL값을 넣어 그랬던 것이다.
- 만약 무언가 이상하다면 내가 정의한 초기화 함수를 보는 게 좋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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