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께르의 개발일지
[Project] 20210712_4일차 본문
1. 오늘 해야할 일
- 보스 탄환 피격 충돌
- 플레이어 대시 상태, 플레이어 숙인 상태 히트박스 수정
- 임시 보스 탄환 클래스 구현
- 플레이어 탄환 피격 충돌
- 플레이어 사망 처리
- 보스의 클래스 분화
- 보스의 RECT 출력
- 작은 개구리 유휴 상태 스프라이트 적용
- 플레이어 모든 스프라이트 알파 블렌드 적용
- 키 큰 개구리의 미니언 구현
- 패링
- 개굴이와 개골이 보스전 시작
- 보스 RECT 두개를 화면상 출력
- 작은 보스의 탄환 발사 패턴 구현
- 보스 매니저 구성
2. 하면서 생각난 것
- 개구리 보스는 째깐둥이 개구리랑 키 큰 개구리로 페이즈 두 개를 수행하고 마지막 페이즈에 슬롯머신 하나로 수행한다.
- 나는 하나의 클래스 CBoss_platform이라는 이름으로 관리하려고 했는데 이 안에 자식 클래스로 3개를 분할하는 것은 어떨까 싶은 생각이 들었다.
- 작은 개구리 하나와 키 큰 개구리 하나 그리고 슬롯머신 하나로 클래스를 분할할 생각을 해보자.
- 분할한 것은 좋은 판단인 거 같다. 클래스 하나를 크게 잡아서 하지 않아도 된다. 방금 생각한 것인데 이 보스를 매니저로 관리하여 체력과 같이 공통적인 것을 하나로 관리한다면 어떨까?
- 보스 클래스는 패턴만 멤버 함수를 가지고 보스 매니저에 페이즈 구분을 하거나 패턴을 호출할 시간 간격을 지정해주는 것이다.
- 집에서 시도해보도록 하자. (안하고 딴거 했음ㅋㅋ)
3. 결산
- 주말보다 더 많은 것을 이룬 4일차였다. 마지막에 가장 큰 수확은 스프라이트의 줄무늬 현상을 해결했다는 것이다.
- 레이어를 병합하여 채우기를 2번 누르니 깔끔하게 보이게 됐다.
- 프로그래밍적으로는 알파블렌드에 대해 배우게 됐다. 렌더할 때, 알파값을 적게 주면 그리는 이미지가 흐리게 보이게 되는데 이를 이용해서 fade in, out을 구현하겠구나 생각이 들었다.
- 내일은 오늘 같은 발전적인 모습을 기반으로 결실을 맺어야겠다.
'프로젝트 > 210709~210718_개인프로젝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Project] 20210714_6일차 (0) | 2021.07.15 |
---|---|
[Project] 20210713_5일차 (0) | 2021.07.14 |
[Project] 20210711_3일차 (0) | 2021.07.11 |
[Project] 20210710_2일차 (0) | 2021.07.11 |
[Project] 20210709_1일차 (0) | 2021.07.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