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께르의 개발일지

[Project] 20210712_4일차 본문

프로젝트/210709~210718_개인프로젝트

[Project] 20210712_4일차

강께르 2021. 7. 13. 00:19

1. 오늘 해야할 일

- 보스 탄환 피격 충돌

- 플레이어 대시 상태, 플레이어 숙인 상태 히트박스 수정

- 임시 보스 탄환 클래스 구현

- 플레이어 탄환 피격 충돌

- 플레이어 사망 처리

- 보스의 클래스 분화

- 보스의 RECT 출력

- 작은 개구리 유휴 상태 스프라이트 적용

- 플레이어 모든 스프라이트 알파 블렌드 적용

- 키 큰 개구리의 미니언 구현

- 패링

- 개굴이와 개골이 보스전 시작

 - 보스 RECT 두개를 화면상 출력

 - 작은 보스의 탄환 발사 패턴 구현

- 보스 매니저 구성

 

2. 하면서 생각난 것

- 개구리 보스는 째깐둥이 개구리랑 키 큰 개구리로 페이즈 두 개를 수행하고 마지막 페이즈에 슬롯머신 하나로 수행한다.

- 나는 하나의 클래스 CBoss_platform이라는 이름으로 관리하려고 했는데 이 안에 자식 클래스로 3개를 분할하는 것은 어떨까 싶은 생각이 들었다.

- 작은 개구리 하나와 키 큰 개구리 하나 그리고 슬롯머신 하나로 클래스를 분할할 생각을 해보자.

 

- 분할한 것은 좋은 판단인 거 같다. 클래스 하나를 크게 잡아서 하지 않아도 된다. 방금 생각한 것인데 이 보스를 매니저로 관리하여 체력과 같이 공통적인 것을 하나로 관리한다면 어떨까?

- 보스 클래스는 패턴만 멤버 함수를 가지고 보스 매니저에 페이즈 구분을 하거나 패턴을 호출할 시간 간격을 지정해주는 것이다.

- 집에서 시도해보도록 하자. (안하고 딴거 했음ㅋㅋ)

 

3. 결산

- 주말보다 더 많은 것을 이룬 4일차였다. 마지막에 가장 큰 수확은 스프라이트의 줄무늬 현상을 해결했다는 것이다.

- 레이어를 병합하여 채우기를 2번 누르니 깔끔하게 보이게 됐다.

- 프로그래밍적으로는 알파블렌드에 대해 배우게 됐다. 렌더할 때, 알파값을 적게 주면 그리는 이미지가 흐리게 보이게 되는데 이를 이용해서 fade in, out을 구현하겠구나 생각이 들었다.

- 내일은 오늘 같은 발전적인 모습을 기반으로 결실을 맺어야겠다.

'프로젝트 > 210709~210718_개인프로젝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Project] 20210714_6일차  (0) 2021.07.15
[Project] 20210713_5일차  (0) 2021.07.14
[Project] 20210711_3일차  (0) 2021.07.11
[Project] 20210710_2일차  (0) 2021.07.11
[Project] 20210709_1일차  (0) 2021.0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