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께르의 개발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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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210823~210910_개인프로젝트

[Project] 20210903_12일차

강께르 2021. 9. 4. 03:13

개발일지_210903_12일차

 

오늘 하기로 한 일

생산 시스템 완성

-> 카메라에 영향을 받지 않는 ui 렌더

-> 크기 및 위치 조정

-> 상호작용을 통한 유닛 클래스 객체 생성이 가능하게 하는 것이 목표

 

세부적인 턴제, 플레이어, 생산 완성할 것

-> 플레이어의 돈은 턴마다 보유한 건물만큼 들어온다. 수입 기능 구현

-> 수입 기능 활성화되어 돈이라는 데이터가 있다면 돈을 소비하여 생산을 하는 기능을 구현

 

이동과 관련하여 정리할 것들

-> 이미 유닛이 있는 타일은 이동범위 제외되게 하기

-> 유닛의 연료 값에 따라 이동범위가 변동되게 수정

-> 에이스타 및 유닛들은 아직 게임 매니저의 주소값을 갖지 않고 서브 시스템인 맵클래스의 주소값을 가진다. 수정 요망. 유닛은 매니저를 통해 얻어도 되고...

 

오늘 한 일

1. UI의 입력을 통해서 유닛 생산 기능 구현

2. 입력 체계 꼬이거나 불필요한 조건문 검사 정리

3. UI의 입력을 통해서 턴 종료 기능 구현(optionUI 클래스를 따로 만들어 턴종료 기능 추가)

4. UI 렌더를 카메라의 영향을 받지 않게 수정

5. 생산 시스템 초안 완성 -> 돈에 의한 생산이 가능하도록 수정 요망

6. 수입 기능 완성, 턴이 시작할 때마다 vector에 해당 플레이어의 빌딩의 개수만큼 수입을 얻는다. 그것을 UI로 값을 확인할 수 있게 렌더 완료

7. 생산 시스템 완성

8. 모든 유닛이 기존 맵 클래스 포인터에 접근해서 이동을 수행했던 것을 게임매니저의 주소값을 가지게 해 그 서브시스템의 맵에 접근하게 수정

9. 적 유닛을 통과해서 이동하지 못하게 이동 범위를 제한시키기

10. 유닛의 연료 값에 따라 이동범위가 변동되게 수정

 

 

주말 중에 할 일

내일 밤 11시까지 약속...

 

점령 시스템 구현

-> 빌딩 클래스에 점령포인트라는 int형 변수를 만든다.

-> infantry이나 mech 유닛만이 점령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 점령 기능이 수행되면 유닛의 체력만큼 점령포인트를 차감한다.

-> 점령포인트가 0이 되면 해당 유닛의 컨트롤을 갖고 있는 플레이어가 그 빌딩을 갖는다.

 

액션 유아이 추가

-> 목적 : 유닛의 행동에 대한 기능을 가시적으로 UI로 제공한다.

-> 유닛을 선택하면 유닛이 이동할 수 있는 타일을 보여주고 이동타일을 선택하면 이동을 수행한다.

-> 그 이후 액션 유아이를 제공하여 어떤 행동을 더 할지 선택할 수 있게 제공한다.

-> 유닛이 할 수 있는 액션들이 뭐가 있을까?

-> 모든 유닛 : 공격, 대기 / 보병 : 점령 / APC : 보급(탄약, 연료 최대치로 set)

 

전투 시스템 구현

-> 액션 유아이의 상호작용을 통해 공격 액션을 하게되면 전투 시스템을 시작하게 한다.

-> 해당 유닛을 기준으로 그 유닛의 사정거리 값만큼 타일을 4방향으로 검사하자.

-> 사정거리가 2~3되는 유닛은 그거에 맞게 검사 사이즈를 늘려야한다. 그래서 사정거리값만큼 검사

-> 여기까지는 불확실한 것인데 검사해서 상대 유닛이 있다면? vector에 추가해놓고 쌓아뒀다가 어느 유닛을 공격할지 선택할 수 있게 하면 되지 않을까?

-> 전투 데미지 계산 공식을 생각해보자 고려할 대상은?

-> 무기 클래스의 타입과 적 유닛의 타입 간의 상성(0.5 1.0 1.5) + 적 유닛의 타일 타입(방어도에 따른 계산 필요)

-> 공격하는 쪽이 선공을 때려서 유리하다는 설정이기에 공격하는 쪽의 데미지는 * 1로 생각하고 방어하는 쪽은 * 0.75로 데미지가 계산되도록 해야겠다.

-> 공격 이후 서로의 탄약 수와 체력이 변동되도록 해야한다.

-> 죽으면 뻥 터지는 이펙트!

 

게임의 끝을 판단하는 분기점

-> 최소 2턴 이후 유닛이 아무것도 없는 플레이어가 있다면 그 플레이어는 패배

-> HQ 타입 빌딩을 점령당한 플레이어는 패배

 

턴 시작마다 띄우는 턴 알림 이미지도 추가해볼까? (게임매니저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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