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께르의 개발일지
[Project] 20210829_7일차 본문
개발일지_210829_7일
● 오늘 한 일
맵툴 세이브, 로드 구현
바다 8방향 검사 완성
테스트 게임 씬 구현
테스트 게임 씬의 맵 정보를 저장 파일 기준으로 구현
유닛 임시 클래스 구현
유닛 관리 목적 싱글톤 클래스인 유닛 매니저 구현
● 내일 할 일
팩토리 패턴 구현
에이스타 구현 시작
● 기록
세이브, 로드에 시간을 많이 잡아먹혔다. 맵 클래스 자체를 저장하려는 시도를 계속 하다가 되지 않아 비틀어서 맵 클래스 내의 타일 클래스를 활용하라는 말씀을 생각해 타일 클래스만 저장하고 이를 불러와 다시 타일 클래스의 정보만으로 다른 멤버변수의 정보들도 살리는 방향으로 구현하여 완성을 했다.
'프로젝트 > 210823~210910_개인프로젝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Project] 20210831_9일차 (0) | 2021.09.01 |
---|---|
[Project] 20210830_8일차 (0) | 2021.08.31 |
[Project] 20210827_5일차 (0) | 2021.08.28 |
[Project] 20210826_4일차 (0) | 2021.08.27 |
[Project] 20210825_3일차 (0) | 2021.08.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