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께르 2021. 8. 30. 01:25

개발일지_210829_7

 

오늘 한 일

맵툴 세이브, 로드 구현

바다 8방향 검사 완성

테스트 게임 씬 구현

테스트 게임 씬의 맵 정보를 저장 파일 기준으로 구현

유닛 임시 클래스 구현

유닛 관리 목적 싱글톤 클래스인 유닛 매니저 구현

 

내일 할 일

팩토리 패턴 구현

에이스타 구현 시작

 

기록

세이브, 로드에 시간을 많이 잡아먹혔다. 맵 클래스 자체를 저장하려는 시도를 계속 하다가 되지 않아 비틀어서 맵 클래스 내의 타일 클래스를 활용하라는 말씀을 생각해 타일 클래스만 저장하고 이를 불러와 다시 타일 클래스의 정보만으로 다른 멤버변수의 정보들도 살리는 방향으로 구현하여 완성을 했다.